"코로나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은 깨어 있는 시간의 27%를 모바일에서 보냈습니다." 앱애니가 준비한 코로나 이후 모바일 생태계에 관한 웨비나에 참석했었는데, 코로나가 모바일 세계에 미친 영향이 생각보다 훨씬 크고, 더 커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잘 요약한 기사와 함께 몇 가지 포인트를 공유합니다. - 2020년 5월 전 세계 앱스토어 소비자 지출은 94억 달러 수준으로 전년 하반기 평균 대비 25% 증가한 수치를 보여줍니다. - 2020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 세계 앱 다운로드 건수는 640억 건으로 전년 하반기 대비 10% 증가했습니다. 특히 게임은 4월에 35% 증가한 49억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. - 2020년 4월 기준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은 매일 깨어 있는 시간의 27%를 모바일에서 보냈습니다. 2019년 대비 20% 증가했으며 국가별로 인도네시아가 평균 6시간으로 두드러집니다. 한국은 3.9시간 정도로 집계됩니다. - 2020년 2분기는 전년 4분기 대비 전 세계 모바일 업무시간이 평균 220% 증가했습니다.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줌, 마이크로소프트 팀즈, 구글 밋, 시스코 웹엑스 미팅즈 순으로 사용량이 많았습니다. - 대부분의 데이터에서 인도와 인도네시아의 모바일 시장 성장세가 무섭습니다. 그리고 2020년 상반기 iOS, Android를 합산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일으킨 앱은 당근마켓이었습니다. 앱애니의 보고서는 여기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 https://www.appannie.com/kr/insights/market-data/covid19-consumer-behavior-mobile/

코로나19가 앞당긴 모바일 일상…기업이 가져가야 할 하반기 전략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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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8월 29일 오전 12:3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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